[질문]아들이 암환자이기에 궁금하여 물어봅니다. PET-CT를 촬영할 경우 아이에게 어느정도로 방사능에 노출 되는것인지 , 1년에 한번씩 촬영하는데 괜찮은 건지 궁금하여 질문합니다. (Q&A)

  1. Home
  2. »
  3. [질문]아들이 암환자이기에 궁금하여 물어봅니다. PET-CT를 촬영할 경우...

질문자 :

[질문내용]

아들이 암환자이기에 궁금하여 물어봅니다. PET-CT를 촬영할 경우 아이에게 어느정도로 방사능에 노출 되는것인지 , 1년에 한번씩 촬영하는데 괜찮은 건지 궁금하여 질문합니다.

PET/CT검사는 10 mSv 정도로 일반CT 검사와 비슷한 방사선량입니다.
당장의 암치료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CT, PET/CT 등 검사용 방사선 검사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수십년 후에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이차암 확률이 1000분의 1정도로 이를 우려하여 검사를 받지 않는 것은 넌센스입니다.
암치료는 필요에 따라 수백배 방사선량이 많은 치료 방사선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소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2동 313호 / TEL: 02-880-2508

COPYRIGHTⓒ SNEPC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