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방문할 때에는 식수를 가져가야 하나요? 음식을 먹어도 되나요? (FAQ)

  1. Home
  2. »
  3. 일본을 방문할 때에는 식수를 가져가야 하나요? 음식을 먹어도...

일본 방문 시 식수나, 음식물 섭취에 대한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방문하는 지역이 방사성물질 오염지역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원전사고 이후, 일본은 후쿠시마 주변지역의 방사성물질 오염정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사고가 난 후쿠시마 원전에서 북서방향의 약 50 km 내외의 지역이 방사능으로 오염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만일 이 근방을 방문하게 된다면 별도의 식수나, 음식물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 등 일본의 대부분 지역은 방사능 오염과 무관하기 때문에, 별도의 식수를 가져갈 필요가 없으며, 음식도 가릴 필요가 없습니다.

 

요약   도쿄 등 방사능 오염이 되지 않은 대부분의 일본의 지역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식수를 별도로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음식도 별다르게 가릴 필요는 없습니다.

주소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2동 313호 / TEL: 02-880-2508

COPYRIGHTⓒ SNEPC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