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아들이 방사선과에 재학중인 엄마입니다. 주위사람들이 왜 그렇게 위험한과에 아들을 보냈느냐고 합니다. (Q&A)

  1. Home
  2. »
  3. [질문]아들이 방사선과에 재학중인 엄마입니다. 주위사람들이 왜 그렇게 위험한과에...

질문자 : 이동연

[질문내용]

아들이 방사선과에 재학중인 엄마입니다. 주위사람들이 왜 그렇게 위험한과에 아들을 보냈느냐고 합니다. 나중에 병원등에서 근무하면 방사선에 노출되서 결혼하여 자녀를 출산할 경우 기형아를 낳든지 본인이 암관련 질병에 걸릴확률이 높다고 하니 아닐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내심 걱정이 많습니다. 안전장치가 정말 안전한지 답변해 주세요.

만일 우려하시는 문제가 발생된다면 이런 일을 하면 안되겠지요.

환자도 중요하지만 종사자의 안전도 중요합니다. 방사선 종사자가 받는 방사선은 법으로 엄격히 관리되며 기준 이상인 경우 작업을 중단시킵니다.

그러나 요즘은 안전장치가 잘되어있어서 기준 이상의 방사선을 받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참고로 방사선에 의해 기형아의 출산이 보고된 적이 없습니다. 단지 추측이고 과장일 뿐입니다.

주소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2동 313호 / TEL: 02-880-2508

COPYRIGHTⓒ SNEPC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