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에 가면 얼마나 방사선에 피폭할지 걱정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모두의 데이터’라는 시민단체가 나서 시민들이 측정한 방사선량 결과를 모아 전국 오염지도를 만들고 있는 실정이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토론방)

  1. Home
  2. »
  3. Topics
  4. »
  5. 도쿄올림픽에 가면 얼마나 방사선에 피폭할지 걱정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Replies
0
Voices
1
김봉환

과연 얼마나 많이 피폭할까? 생각해 보자. 방사선의 힘은 거리의 역자승으로 감소하니(핫스팟에 근접한 1 cm 지점에서의 선량이라면, 편의상 10 cm에서는 약 1/100, 1 미터이면 약 1/10,000으로 감소한다고 예상한다.) 일부러 방사성오염물질(선원)에 접근하지 않으면 그 양은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닐 것이다. 현재 일부 지역에 핫스팟이 존재하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그래서 모두 찾아내어 제거해야 한다. 인간 활동범위에 핫스팟이 없도록 하는 것이다.

정부의 발표가 의심스러우면 그럴 수밖에 없다. 우리라도 그렇게 할 것이다. 그러면 정부가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주소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2동 313호 / TEL: 02-880-2508

COPYRIGHTⓒ SNEPC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